토요일, 4월 20, 2024

귀 뒤 냄새, 악취 심한 이유는?

기 몸 냄새에 민감한 사람은 시키지 않아도 매일 샤워를 하게 된다. 보통 1일 1샤워를 실천하면 웬만하면 24시간 몸에서 좋은 냄새가 난다. 그러나 바디샤워를 사용해서 꼼꼼하게 씻어도 얼굴을 찌푸리게 하는 불쾌한 냄새를 풍기는 경우가 있다. 이 냄새는 귀 뒤에서 시작되며, 발냄새처럼 꼬릿하지 않지만 퀴퀴한 냄새를 품겨 일명 ‘노인 냄새’로 불린다. 특히 씻은 후 시간이 지날수록 더 심해지는 특성이 있어 대인 관계마저 피하게 만들 정도로 본인에게 상당한 스트레스를 유발한다.

귀 뒤 냄새, 악취 심한 이유는?

왜 귀를 꼼꼼하게 관리해야 할까?

looks_one귀 뒤 냄새가 심한 이유는? – 귀는 머리를 감거나 세수할 때 손이 잘 닿지 않는 부분이다. 따라서 먼지와 노폐물에 제대로 제거되지 않아서 쌓일 가능성이 많다. 특히 피지 분비선이 몰려있고, 홀아비 냄새로 알려진 ‘디아세틸’이라는 물질이 많이 분비되어 잘 씻어내지 않으면 악취가 나게 된다.

looks_two귀 뒤 청결이 중요한 진짜 이유는? – 귀 뒤를 깨끗하게 씻지 않으면 냄새도 문제지만 피지선이 막히면서 피부 안쪽에 피지가 계속 고여 피지낭종이 발생한다. 피지낭종은 통증은 적지만 여드름처럼 짤 수 없고 쉽게 사라지지 않아서 외관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또한 점점 사이즈가 커질 수 있는데, 이때는 수술을 통해 제거해야 한다.

local_hospital닥터Tip : 귀 뒤 냄새와 피지낭종을 예방하는 방법은 꼼꼼하게 매일 씻고 침구도 자주 세탁하는 것이다. 더불어 평소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식단의 50% 이상을 신선한 채소로 채우는 것이 좋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