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2월 9, 2023

긴 똥 나오는 이유 2가지

을 싸고 자신의 싼 똥의 길이에 놀랐던 기억이 있다면 그 이유가 몹시 궁금할 것이다. 실제로 아나콘도 스타일의 긴 똥을 보면 도대체 어디서 이렇게 많은 똥이 축적되어 있었을까하는 의문마저 생긴다. 더욱 놀라운 부분은 긴 똥은 주로 여성들이 많이 싸는 똥 중 하나라는 것이다.

Spoiler

local_hospital긴 똥의 탄생
긴 똥의 길이는 평균 30cm를 초과 / 참는 습관과 싸는 힘의 약화가 원인– 긴 똥의 길이는 30cm가 넘는다. 대장의 길이가 1.5m이니 대장의 1/5을 채우고 있었던 양이라고 볼 수 있다. 긴 똥을 싸는 이유는 크게 2가지이다. 첫째는 ‘똥을 참는 습관‘이다. 변의를 느꼈지만 일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거나 꼭 집에서 똥을 싸는 성격 때문에 장시간 똥을 참게 되면 직장의 감각이 약해져 어느 순간부터 변의가 사라져 똥의 축적이 유발된다. 두번째는 ‘똥을 밀어내는 힘의 저하‘이다. 잦은 변비약 사용으로 대장의 연동 기능이 약화되거나 운동 부족으로 복근이 사라지면 변을 밀어내는 힘 떨어져 대장에 변이 띠를 이룰 정도로 쌓이게 된다. 언급한 2가지는 직업과 신체적 특성으로 볼 때 주로 여성에게 나타나는 특성을 보인다.

font_download닥터Tip : 평소처럼 먹는데 갑자기 가늘고 긴 대변이 나오고 피까지 묻어서 나온다면 대장질환을 의심해봐야 한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