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2월 1, 2023

늑간신경통 증상, 갈비뼈 콕콕 부위는?

느날 갑자기 왼쪽 갈비뼈에 예리한 통증을 느낀 경험이 있는가? 누구나 한 번쯤을 겪었을 이 통증의 정체는 늑간신경통이 유발하는 것이다. 병명은 다소 낯설지만 증상을 보면 친숙하게 다가올 것이다. 이 질환의 가장 큰 증상은 날카로운 통증에 있으며 그 증상이 명확한 편이다. 특히 통증의 형태와 위치만 잘 기억하면 자가진단이 어렵지 않은 편이다.

Spoiler

looks_one통증의 형태 – 늑간신경통의 통증은 대상포진과 굉장히 흡사하다. 보통 전기 오르듯 찌릿한 형태로 나타나는데 숨을 깊게 들이쉬거나 기침을 할 때 통증이 심해진다. 특히 반복적으로 송곳으로 콕콕 찌르거나 쑤시는 느낌이 강하며 자신도 모르게 갈비벼 부위를 부여잡고 몸을 웅크리게 된다. 성별로 보면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흔하게 나타난다.

looks_two통증의 위치 – 늑간신경통은 왼쪽 갈비뼈 부분에 집중적으로 나타나는 특징이 있다. 여기서 ‘늑간’이란 늑골과 늑골 사이를 지칭하는 부위로 우리 몸에는 총 24개의 갈비뼈가 있고 갈비뼈 사이를 연결하는 12쌍의 늑간이 있다. 이 늑간에는 신경이 지나가고 있어 손상 또는 감염이 일어나면 심한 통증이 발생하게 된다.

local_hospital닥터Tip : 갈비뼈 통증이 지속되면 병에 대한 걱정과 불안이 심해져 식욕감퇴와 우울증까지 동반할 수 있다. 따라서 2~3일 이내에 통증이 완화되지 않으면 정밀 진단과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