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담석증 통증, 아픈 부위는?

석증은 통증이 심한 병이다. 너무 심해서 비명조차 나오지 않는다. 숨이 턱턱 막히고 등에는 식은땀이 흐른다. 몸에 생긴 1~2cm의 작은 돌이 가하는 공격은 말과 글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강력하며 예리하다. 겪어 본 사람은 이를 안다. 담석에 의한 통증은 특정 부위에 집중되어 나타난다. 따라서 이를 알고 있어야 다른 통증과 구별이 가능하다.

담석증 통증, 어디가 아플까?

local_hospital닥터Tip : 담석증은 통증 부문에서 손에 꼽히는 질환이다. 담석은 담낭과 담도를 흐르는 담즙에 찌꺼기가 생겨 단단한 돌처럼 굳어져 만들어진다. 보통 담석이 있으면 가장 먼저 명치에 통증이 나타나고 이어서 우측 상복부->같은 위치의 등과 어깨로 통증이 확장된다. 통증의 정도는 가벼운 복통부터 시작하여 담낭산통으로 불리는 극심한 통증이 있다. 이 통증은 몇 시간 동안 지속되는 특징이 있어 대부분 응급실에 실려오는 경우가 많다. 단, 담석이 있다고 반드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몸속에 담석이 있어도 70~80%는 통증을 모르고 생활을 한다. 그러나 담석을 방지하면 담낭염과 암으로 발생할 수 있어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하다.

담석으로 통증이 심한 환자는 복강경으로 담낭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아야 한다. 담낭은 단순히 담즙을 보관하는 역할만 수행하는 관계로 제거해도 생활이 부작용이 없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