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션과 크림은 기초 화장품을 대표하는 아이템이다. 피부에 적절한 수분을 공급하는 모이스처라이저(세럼, 에센스) 파트에 위치하고 있다. 모두 보습을 위해 사용되는 화장품으로 성분의 차이는 크지 않지만 점도의 정도와 바르는 순서의 차이는 뚜렷하다.
로션과 크림은 용도가 다른 화장품일까?
looks_one로션 – 제형이 부드럽고 점도가 묽은 것은 특징이며 수분 함량이 높아서 보습 기능이 탁월하다. 토너(스킨)로 피부를 정리한 후 바르는 것이 일반적이며 크림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부담없이 바를 수 있으며, 보통 튜브나 펌프 형태로 판매를 한다.
looks_two크림 – 제형이 묵직하고 점도가 높아 흐르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고보습 기능 때문에 건조해진 국소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할 때 주로 사용된다. 보통 악건성 피부를 가졌으면 로션으로 수분을 보충한 후 크림을 듬뿍 바르는 것이 일반적이다. 용량이 비해 가격이 비싸며 원형팩 형태로 판매를 한다.
local_hospital닥터Tip : 모이스처라이저는 무조건 많이 바른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오히려 모공을 막아서 피부 호흡을 방해할 수 있다. 올바른 사용법은 건조한 부위 위주로 집중적으로 발라주 데, 로션만으로 부족하면 크림을 추가하고 로션과 크림이 맞지 않으면 에센스와 세럼을 사용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