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2월 1, 2023

발각질 생기는 이유, 왜 하얗게 일어날까?

은 가장 많은 일을 담당하지만 얼굴과 손에 비해 제대로 대우를 받지 못하는 신체 부위이다. 이러한 이유로 발은 굳은살과 각질에서 벗어날 수 없다. 발에 각질이 있으면 맨발로 다니기 부담스럽고 침대에 오를 때마다 불결함이 가중된다. 특히 여성의 경우 청결과 깔끔을 중요하게 생각하여 더 스트레스를 받는다. 이처럼 신경을 자극하는 발각질이 자주 생기고 하얗게 일어나는 원인은 크게 건조•자극•무좀에 있다.

Spoiler

looks_one건조 – 건조한 날씨는 피부를 트고 갈라지게 만든다. 대부분 얼굴과 몸은 보습제를 꼼꼼하게 바르지만 발바닥까지 신경 쓰는 경우는 드물다. 따라서 늘 건조한 상태가 되어 쉽게 각질이 발생하게 된다. 특히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수분 섭취까지 적으면 365일 각질을 달고 살아야 한다.

looks_two자극 – 발바닥은 신체 부위 중 자극과 마찰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곳이다. 이처럼 반복된 접촉은 각질을 두껍고 딱딱하게 만들어 결국 갈라지게 한다. 이로 인하여 건물이 갈라지면 부스러기가 떨어지는 것처럼 지면에 발이 닿을 때마다 하얀 각질이 일어난다.

looks_3무좀 – 발뒤꿈치 굳은살이 유독 하얗게 보이고 긁으면 하얀 가루가 떨어지는 증상이 있으면 단순 각질보다 각화형 무좀일 가능성이 높다. 가려움증이 없어서 단순 각질로 착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무좀의 경우 항진균제로 치료하지 않으면 완치가 어렵고 재발이 잦다.

local_hospital닥터Tip : 발바닥 각질을 완화하는 방법은 꽉 끼는 신발은 최대한 자제하고 틈틈이 보습제를 발라서 건조해지지 않도록 만들며 일주일에 한 번씩 족욕을 통해 혈액 흐름을 개선하는 것이 좋다. 또한 곰팡이가 번식하지 않도록 귀가 후 바로 발을 씻는 습관이 중요하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