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2월 6, 2023

브래지어 자국, 자꾸 올라가는 이유는?

래지어 자국은 사이즈 오차로 인해 발생한다. 여기서 말하는 오차는 작은 사이즈 뿐만 아니라 큰 사이즈도 포함된다. 자신의 사이즈에 딱 맞는 속옷을 착용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이다. 특히 몸에 맞지 않는 브래지어를 계속 착용하면 반복적인 자국으로 인한 색소침착으로 피부의 색이 달라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Spoiler

브래지어 자국 생기는 이유는?

looks_one사이즈↓– 밑가슴둘레나 브래지어 컵이 자신의 가슴보다 작은 사이즈를 착용하면 밴딩의 압박으로 언더라인과 가슴에 긴 자국이 형성된다. 또한 끈이 너무 타이트하면 림프와 혈액의 순환이 방해를 받게 되어 건강에 나쁘다.

looks_two사이즈↑ – 넉넉한 사이즈로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움직일 때마다 브래지어가 올라가는 현상이 나타난다. 이때 피부가 쓸리면서 자국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컵이 크면 가슴의 하중을 제대로 지지하지 못하며 처짐 현상이 나타난다.

local_hospital닥터Tip : 생리 중에는 호르몬 변화로 가슴이 커지기 때문에 생리용 브래지어를 따로 마련하거나 신축성이 있는 소재로 구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가슴골은 골격에 따라서 브래지어로 만들 수 없는 경우도 있으니 브래지어는 보조적 수단으로 활용하고 운동을 통해 만드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