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2월 11, 2023

생리 끝난 다음날 임신, 확률이 ‘0%’ 일까?

리가 끝나면 생리 당사자인 여성보다 남자가 더 좋아한다. 이는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참으면 좋겠지만 본능의 힘은 들불처럼 모두 태울 때까지 꺼지지 않는 법이다. 결국 생리가 끝나자마자 수컷으로 돌변하여 직후는 절대 임신이 될 수 없다는 생각으로 피임도 하지 않은 채 불타는 밤을 보내게 된다. 그리고 다음날 어김없이 임신에 대한 불안이 머리를 덮쳐 다음 생리 때까지 걱정스러운 나날을 보낸다.

Spoiler

looks_one생리는 언제 끝날까?– 여성의 생리 주기는 평균 20~35일이며 생리 기간은 2~7일 정도이다. 전체 생리량의 50%는 생리 직후 24시간 이내에 배출된다.

looks_two생리 끝난 다음날 임신될까? – 이론적으로 생리가 끝난 직후에는 임신이 될 수 없다. 그러나 항상 예외는 있는 법이다. 생리가 이미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부정출혈을 생리로 착각하여 관계를 가지면 임신 가능성이 높아진다. 특히 주기가 불규칙한 사람은 생리가 끝나는 시기에 다시 배란이 이루어져 2주만에 생리를 하는 경우도 있기에 안심하면 안 된다. 또한 생존력이 강한 슈퍼 정자는 다음 배란 때까지 살아남는 것이 가능하여 확률은 더 상승한다.

looks_3임신에 대한 불안감 – 피임 없이 관계를 가졌으면 최소 2주 후 테스트기를 구입하여 임신 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local_hospital닥터Tip : 생리가 끝난 다음날 관계를 가졌을 때 임신 가능성이 낮은 경우는 평소 생리 주기가 일정하고 안이 아닌 밖에 사정했을 때 뿐이다. 사실상 여성의 몸은 365일 가임기이기에 임신을 피하고 싶으면 피임은 꼭 해야 한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