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아이 개월수 계산, 1개월 기준은?

린 아기일수록 같은 나이라도 개월수에 따른 차이가 크다. 아기의 한 달은 일 년의 무게를 지니고 있다. 그래서 아기를 키우는 엄마들은 나이보다 개월수를 더 따지게 된다. 친척이나 지인의 아기를 봤을 때 이름보다 개월수를 묻는 것도 개월수를 알면 자동적으로 아이의 성장과 발달을 가늠할 수 있고 자신의 아이와 비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엄마라면 아기의 개월수를 잘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개월수는 기본 규칙만 알면 쉽게 계산할 수 있다.

아이 개월수 계산, 1개월 기준은?

looks_one아이 개월수 계산하는 방법은?개월수는 태어난 날을 기준으로 30일이 지나면 1개월이 된다. 만으로 계산하는 관계로 30일 이하이면 0개월(신생아에 해당)이 된다. 계산법은 총일수을 30일로 나눈 후 소스점을 제하면 개월수가 된다.

looks_two왜 개월수를 알아야 할까? – 아기는 생후 1~2년 사이에 엄청난 성장과 발달이 일어난다. 따라서 개월수를 정확히 알면 부모는 자신의 아이가 건강하게 잘 크고 있는지 월령별 특징을 통해 직접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영유아 시기에 맞아야 하는 예방접종도 개월수를 기준으로 정해져 있어 필히 알고 있어야 한다.

local_hospital닥터Tip : 계산법이 어렵고 매번 헷갈리면 디데이 어플을 설치하면 된다. 인지도가 있는 어플을 설피하면 주수와 개월수 옵션이 제공되어 손쉽게 월령을 확인할 수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