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2월 9, 2023

여자가 평생 생리하는 횟수와 기간은?

자의 생리는 숙명이다. 그리하여 여자라면 누구도 피할 수 없다. 건강한 신체를 가지고 태어났다면 누구나 적정(11세 전후) 나이가 되면 생리를 시작하고 일정(50세 전후) 나이를 넘으면 생리가 멈춘다. 어림짐작으로 계산해도 인생의 많은 부분을 생리와 함께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Spoiler

여자의 생리

여성이 평생하는 생리의 기간은 40년이다. 28일을 주기로 반복되기에 횟수는 500번이며, 생리하는 날짜만 따지면 인생의 1/8에 해당하는 기간을 생리로 소비한다. 이 기간 동안 여성의 50% 이상은 극심한 생리통을 겪고 있으며, 환경의 변화로 통증의 정도는 해가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일생 사용하는 생리용품은 대략 15,000개 정도 되며, 대부분의 여성은 생리에 대해서 압박을 느끼는 있다. 그 이유는 호르몬 변화로 인하여 발생하는 PMS(월경전 증후군) 때문이며, PMS가 심한 여성은 오히려 폐경이 오기를 손꼽아 기다리는 경우도 있다.

local_hospital닥터Tip : 여성은 20대 초반에 가장 임신 능력이 높고 후반부터 능력이 떨어지며, 30대가 지나면 난임의 확률이 대폭 상승한다. 이는 남자의 생식 능력도 동일하다. 따라서 출산 계획이 없으면 괜찮지만 있다면 빠를수록 좋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