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7 C
Seoul
수요일, 6월 19, 2024

윗배 통증, 대표적 질환 4가지는?

부분의 복통은 상한 음식을 먹었을 때 발생하고 이로 인한 통증은 명치 아래쪽 부분에 나타난다. 그러나 명치를 기준으로 그 위쪽이 아픈 경우는 여러 질환이 의심되는 증상이다. 현재 윗배가 지속적으로 아프다면 다음과 같은 4가지 질환을 예상할 수 있다.

looks_one위염 – 자극적인 음식과 음주로 인하여 위장 점막이 상처를 입어서 염증이 생긴 상태인 위염이 발생하면 윗배의 통증과 구역감이 나타난다. 위염은 맵고 짠 음식을 멀리해야 치유된다.

looks_two역류성 식도염 – 과도하게 음식을 섭취하거나 식사 후 바로 누웠을 때 위산이 역류하여 식도에 염증을 야기하는 역류성 식도염도 윗배에 타는 듯한 통증을 야기한다. 역류성 식도염은 식사 후 2시간 이내에 눕는 습관을 고쳐야 증상이 호전된다.

looks_3소화불량 – 단시간에 위가 감당할 수 없는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위가 경직되어 소화불량에 의한 통증이 발생한다. 과식에 의한 소화불량은 소식(70%)과 천천히 먹는 습관(30분)으로 고칠 수 있다.

looks_4담석증 – 담즙에 의해 생성된 담석이 담낭 또는 담관에 쌓이면  윗배 통증이 관찰된다. 담석증은 기름진 음식과 음주를 피하는 것으로 예방이 가능하다.

local_hospital닥터Tip : 망가진 위장을 지킬 수 있는 최고의 파수꾼 음식은 양배추이다. 양배추는 모든 의사들이 추천하는 음식으로 다른 음식보다 비타민U의 함량이 굉장히 높아서 위의 염증을 완화하고 점막을 보호하며 암 세포의 생성을 억제하는 힘을 지니고 있다. 통증의 원인이 위에 있다면 당장 위에 나쁜 습관을 고치고 양배추가 포함된 식단을 만들어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