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2월 6, 2023

임산부 매운음식, 꼭 피해야 할까?

국인이 가진 매운맛에 대한 갈증은 본능에 가깝다. 특히 이 본능의 세기는 남자보다 여자가 더 강력하다. 그들은 혀가 아플 정도의 매운맛도 크게 부담을 가지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가장 먼저 찾는 음식도 매운 음식이다. 그러나 임신을 하면 혹시나 태아에게 부작용이 있을까 매운 음식을 의식적으로 피하게 되는데, 사실 출산까지 이를 지키는 것이 쉽지 않다. 오히려 무조건 피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더 나쁠 수 있다. 또한 의외로 부작용이 크지 않다.

Spoiler

임산부 매운음식, 된다 vs 안된다?

local_hospital닥터Tip : 임신부도 매운 음식은 먹을 수 있다. 단,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 나타나는 일반적인 증상은 임신부도 피할 수 없다. 가령 캡사이신 성분이 위장을 자극하여 속쓰림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고, 평소보다 식사량이 많아져 과식으로 인한 복부 팽만감과 식도염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매운 것이 당길 때는 가급적 소식하고 혀에 통증이 있을 정도의 매운맛보다 약간 화끈한 수준으로 조리된 음식이 적당하다. 이처럼 맛과 양이 과하지 않으면 임산부에게 매운 음식은 소확행이 될 수 있다.

사실 임산부가 조심해야 하는 음식은 매운 음식이 아닌 카페인 함량이 높은 음식과 익히지 않은 날음식이다.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태아의 성장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날음식은 기생충 감염의 위험이 있어 피해야 한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