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월 29, 2023

좁아진 혈관에 좋은 음식 10가지

혈관의 문제는 생명과 직결되어 있다. 혈관이 무너지는 것은 건물의 기둥이 무너지는 것과 같다. 붕괴된 건물을 다시 되돌릴 수 없는 것처럼 혈관도 막히거나 터지면 반영구적 후유증이 남는다. 따라서 나이가 들수록 혈관 상태를 유심히 살펴야 한다. 특히 서구식 식습관을 가진 사람일수록 혈관에 좋은 식품을 꾸준히 섭취할 필요가 있다.

Spoiler

혈관에 좋은 10가지 음식들
“꾸준히 먹어야 혈관이 튼튼해져, 고기는 적당히”

1. 양파 – 양파에 많이 함유된 퀘르세틴 성분은 혈전을 녹이는 능력이 탁월하여 혈관이 막히는 것을 억제한다.

2. 부추 – 어혈을 없애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탁한 혈액을 내보내 전신에 신선한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여 피로를 억제하고 활력이 넘치도록 만든다.

3. 토마토 – 슈퍼푸드에 속하는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혈관기능을 개선하여 뇌졸증과 심장병을 억제한다.

4. 석류 – 클레오파트라가 사랑한 석류에는 수분이 많고 폴리페놀과 질산염이 풍부하여 혈관의 탄력성을 높인다.

5. 계피 – 강력한 항염 효능이 있는 계피는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의 확장과 혈류를 개선하는 능력이 탁월하여 혈압을 낮추어 심장을 튼튼하게 유지하도록 돕는다.

6. 마늘 – 혈관 확장을 통한 혈류 개선을 촉진하는 알리신 성분을 가장 많이 가진 식품 중 하나이다.

7. 고등어 – 등푸른 생선에 많은 오메가3 지방산이 매우 풍부하여 혈전 생성을 억제한다. 고등어는 삼치•꽁치와 더불어 대표적인 고지혈증 예방 식품이다.

8. 강황 – 커큐민 성분이 혈관벽을 공격하는 산화 물질과 염증 물질을 줄이는 능력을 발휘한다. 항염력만큼은 독보적이다.

9. 시금치 – 녹색채소를 대표하는 시금치에는 강력한 혈관 확장제인 산화 질소로 전환되는 질삼염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10. 오렌지 –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에 쌓인 염증을 감소시켜 전신에 퍼지지 않도록 만든다.

결론
“육류보다 채소 위주로, 부추는 1급 혈관 지킴이”

혈관에 좋은 음식은 육류보다 채소가 많으며 항염 성분을 많이 가진 식품일수록 더 강력한 효능을 발휘한다. 10가지 중에서 딱 3가지만 선택한다면 부추•석류•강황이 독보적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