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2월 6, 2023

출산 후 꼬리뼈, 왜 계속 아플까?

리뼈는 척추의 가장 마지막 뼈이다. 일반적으로 엉치뼈 밑에 위치하여 오래 앉거나 부딪히면 통증을 유발하는데, 여성은 출산 후 꼬리뼈 통증을 많이 겪게 된다. 꼬리뼈가 아프면 편하게 앉거나 누울 수 없고 속옷이나 바지조차 스스로 입을 수 없어 하루하루가 굉장히 고통스럽다. 그래서 많은 산모들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한의원과 정형외과를 가리지 않고 온갖 치료를 받으려고 한다. 이는 유별난 것이 아니라 진짜 눈물 날 정도로 아프기 때문이다.

Spoiler

looks_one출산 후 꼬리뼈 아픈 이유는? – 아이를 낳을 때 허리와 대퇴부에 힘이 많이 들어간다. 이때 꼬리뼈와 연결된 근육과 힘줄•인대에 손상이 발생하여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꼬리뼈를 단단히 잡아주지 못하여 통증이 나타난다. 특히 조직이 약해진 상태에서 잘못된 수유 자세를 취하면 꼬리뼈에 자극이 발생하여 증상이 악화된다.

looks_two꼬리뼈 통증을 대처하는 방법은? – 장시간 앉아 있는 것을 피하고 앉더라도 구멍이 있는 방석을 사용하면 된다.  매일 온찜질을 하고 요가와 스트레칭으로 조직의 회복을 돕는 것이 가장 좋다.

local_hospital닥터Tip : 출산 후 꼬리뼈 통증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호전된다. 그러나 통증이 지속되어 대변을 보기 힘들고 앉거나 똑바로 눕는 것이 힘든 수준이면 꼬리뼈가 아예 골절된 상황일 수 있어,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엑스레이 촬영을 해야 한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