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레놀은 국민 진통제이다. 워낙 유명해서 일반명사의 지위까지 넘볼 정도로 대중에게 친숙하다. 그만큼 통증에 대한 효과가 뛰어나다는 방증일 것이다. 과도한 업무로 인해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현대인에게 어쩌면 타이레놀은 그 어떤 영양제보다 더 많이 찾게 되는 약이다. 이 약은 효과가 나타나는 시간이 빠르다. 단, 종류마다 그 차이가 있기에 이를 인지하고 복용해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looks_one타이레놀 종류 – 모르는 사람이 많지만 타이레놀은 굉장히 종류가 다양한 진통제이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것은 용량 또는 목적에 따라서 총 7가지 종류가 있는데, 가장 많이 판매되고 널리 알려진 제품은 타이레노정 500mg이다. 흔히 하얀색 타이레놀로 불리는 약이다. 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으로 이루어져 있다.
looks_two타이레놀 효과 시간은? – 타이레놀정 500mg은 빠른 효과를 목적으로 제조된 약으로 위에서 바로 분해되어 흡수된다. 완전 흡수까지 최소 10분이며 지속시간은 4시간 정도이다. 따라서 몸살•근육통을 완화하는 목적으로 복용하는 것보다 두통•해열을 다스릴 때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local_hospital닥터Tip : 타이레놀정보다 효과는 느리지만 8시간 지속되는 타이레놀 이알 서방정의 경우 초반에 효과가 나타나지 않아서 기준치 이상으로 남용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타이레놀 일일 최대용량은 4,000mg으로 이를 초과하면 간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