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2월 9, 2023

타이레놀 효과 시간, 10분이면 충분할까?

이레놀은 국민 진통제이다. 워낙 유명해서 일반명사의 지위까지 넘볼 정도로 대중에게 친숙하다. 그만큼 통증에 대한 효과가 뛰어나다는 방증일 것이다. 과도한 업무로 인해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현대인에게 어쩌면 타이레놀은 그 어떤 영양제보다 더 많이 찾게 되는 약이다. 이 약은 효과가 나타나는 시간이 빠르다. 단, 종류마다 그 차이가 있기에 이를 인지하고 복용해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Spoiler

looks_one타이레놀 종류 – 모르는 사람이 많지만 타이레놀은 굉장히 종류가 다양한 진통제이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것은 용량 또는 목적에 따라서 총 7가지 종류가 있는데, 가장 많이 판매되고 널리 알려진 제품은 타이레노정 500mg이다. 흔히 하얀색 타이레놀로 불리는 약이다. 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으로 이루어져 있다.

looks_two타이레놀 효과 시간은? – 타이레놀정 500mg은 빠른 효과를 목적으로 제조된 약으로 위에서 바로 분해되어 흡수된다. 완전 흡수까지 최소 10분이며 지속시간은 4시간 정도이다. 따라서 몸살•근육통을 완화하는 목적으로 복용하는 것보다 두통•해열을 다스릴 때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local_hospital닥터Tip :  타이레놀정보다 효과는 느리지만 8시간 지속되는 타이레놀 이알 서방정의 경우 초반에 효과가 나타나지 않아서 기준치 이상으로 남용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타이레놀 일일 최대용량은 4,000mg으로 이를 초과하면 간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