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3월 28, 2024

평균 악력, 남녀 차이는 심할까?

력은 상대의 힘을 가늠할 수 있는 기준점이다. 남자는 손만 잡아봐도 금세 상대가 얼마나 강한지 본능적으로 느낄 수 있다. 또한 손은 대부분의 일을 담당하고 처리하는 신체 부위로 매일 열일하기에 악력이 강하면 생활이 편하다. 그러나 악력은 남자가 여자보다 월등하게 강해서 여자가 아무리 세게 잡아도 남자는 크게 느끼지 못한다. 그저 간지러운 수준이다. 이는 남녀 악력 차이를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looks_one남녀 평균 악력 차이는? – 성인 기준으로 남자는 50kg이고, 20대 중반부터 30대 초반까지 가장 강하다. 반면에 여성은 30kg이고 20대보다 30대에 더 강하다. 여자의 전성기 악력은 12~13세 소년의 악력과 비슷하다. 이처럼 여자는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해도 남자를 이길 수 없는 태생적 한계가 있다. 단, 운동 중에서 악력이 필요한 역도의 경우는 예외이다. 역도 여자 선수의 악력은 남자와 호각을 다툰다.

looks_two남자의 폭력이 위험한 이유는? – 여성은 남성의 폭력에 저항이 불가능하다. 연구에 따르면 여성의 상체 힘은 남성의 25~50% 수준에 해당하여 다툼이 발생하면 일방적으로 맞을 수밖에 없다. 특히 성폭행의 경우 압도적 힘의 차이에서 오는 공포로 인해 순간적으로 마비에 가깝게 몸이 굳어버리는 ‘긴장성 부동’마저 일어나서 도망조차 칠 수 없고 비명도 지를 수 없게 된다.

looks_3악력 키우는 방법은? – 가장 빨리 악력이 강해지는 운동은 철봉이다. 철봉은 악력만으로 몸무게를 견뎌야 하기에 악력에 필요한 근육이 빠르게 성장한다. 하루에 10~20분씩 1개월 정도만 해도 열지 못하는 소스 뚜껑은 없게 된다.

local_hospital닥터Tip : 남자가 여자를 살짝만 쳐도 많이 아파하는 것은 엄살이 아니다. 여성의 몸은 약한 충격에도 쉽게 멍이 들고 남자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강한 통증을 느끼기에 절대 장난이라도 여성에게 물리적 힘을 행사하면 안 된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