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하루 30분 이상! 파워 워킹 엄청난 효과 3가지

인간의 발은 오장육부의 집합체이다. 이 발을 통해 할 수 있는 최강의 행위가 걷기다. 걷기는 진화의 산물이며, 수명은 자신이 걸어간 거리에 비례한다. 걷기는 경제적 부담도 없고 기술적 어려움도 없는 최상의 건강법으로 하루 30분 걷기는 만성질환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강력한 힘을 제공한다.

■ 지방 연소 – 운동의 강도에 따라서 사용하는 에너지원이 다르다. 힘이 들고 숨이 차는 무산소 운동에 사용되는 에너지원은 탄수화물이다. 반면에 유산소 운동은 지방을 태워서 에너지로 사용하는 운동법으로 식이요법과 병행하여 지속적으로 실천하면 체지방 감소에 도와준다.

■ NK세포 활성화 – 우리 몸의 최전방에서 24시간 감시체재를 담당하는 세포로 알려진 자연살해세포는 유산소 운동에 아무 민감한 반응을 보인다. 고강도 운동보다 몸에 열과 땀이 살짝 나오는 정도의 수준에서 잠들어 있던 NK세포가 깨어나 면역력을 대폭 향상시켜 세균과 바이러스에 강한 몸 상태로 구축한다.

■ 성인병 예방 – 한국인의 3대 성인병인 당뇨병,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은 모두 운동량 부족과 내장지방에 그 원인이 있다. 유산소 운동을 하면 혈당이 조절되고 혈관의 탄력이 좋아지며 심폐 기능이 향상되어 만성질환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

걷기의 힘은 1차적인 질병 예방은 물론이고 뇌를 젊게 만들고 깊게 사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떠오르게 만든다. 또한 어둠에 갇힌 마음을 환하게 만들고 우울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행위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