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3월 4, 2024

허벅지 살찌는 이유 3가지는?

실한 허벅지는 여자들의 1등 고민거리이다. 얼굴과 가슴에 찌면 좋겠으나 지방은 아주 냉정하게 허벅지로 내려간다. 배는 헐렁한 옷으로 숨길 수 있으나 허벅지는 어려워서 더 문제이다. 사이즈가 넉넉한 바지를 입으면 더 돋보여 살을 빼지 않는 이상은 별다른 방법이 없다. 이때 왜 허벅지에 살이 찌는지 그 이유부터 아는 것이 중요한데, 허벅지 비만은 생물학적 이유가 크다.

Spoiler

looks_one운동량 – 살은 운동량이 적은 부위부터 찌기 시직하는데, 허벅지는 1순위인 복부를 제외하고 가장 지방이 빨리 축적되는 것이다. 특히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많은 사람일수록 두툼한 허벅지를 벗어날 수 없다.

looks_two호르몬 – 허벅지 비만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두드러진다. 이는 지방 세포 증가를 유발하는 에스트로겐이 원인이다. 이 원인이 1번과 만나면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여 최악의 결과를 낳는다. 또한 에스트로겐 수치가 낮아지는 폐경기 후에도 허벅지에 큰 변화가 없는 것은 중년이 되면 신진대사도 느려져 결국 호르몬 감소 효과가 상쇄되기 때문이다. 더 나쁜 것은 콜라겐 생성마저 떨어져 피부 탄력까지 저하되어 셀룰라이트가 폭풍처럼 발생하는 점이다. 다시 말해서 젋은 때 우량 허벅지가 커서는 밉상 허벅지가 되는 것이다.

looks_3저장소 – 가임기 여성의 몸은 임신과 수유를 위해 에너지를 보관할 장소가 필요하다. 영양 공급이 충분하지 않은 응급 상황을 대비한 거대한 에너지 저장소 역할을 수행한다.

local_hospital닥터Tip : 복부는 몸속 장기에 지방이 차는 내장지방 형태로 축적되지만 허벅지는 피부 밑에 지방이 쌓이는 피하지방 형태로 형성되어 식이요법도 필요하지만 그보다 유•무산소 윤동을 열심히 해주는 것이 허벅지를 얇게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