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2월 9, 2023

고혈압과 커피|카페인은 혈압을 높일까?

리가 즐겨 마시는 커피에는 카페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카페인은 야누스의 얼굴처럼 양면을 가지고 있는 성분이다. 적정량의 카페인은 뇌의 활성과 신진대사를 높이지만 과다섭취하면 불면증과 두통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평소 혈압이 높다면 주의해서 마셔야 하는 것이 커피다.

Spoiler

local_hospital커피와 혈압
일시적 혈압 상승에 기여 / 1일 1~2잔은 마셔도 무방 – 카페인은 일시적(1~2시간)으로 혈압을 높이기 때문에 고혈압이 있거나 심장이 약하면 부담이 될 수 있다. 다만, 1잔의 커피에는 대략 30~60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권고하는 1일 카페인 권장량은 성인 기준으로 400mg 이하이기에 하루에 1~2잔 정도는 크게 문제가 없다. 또한 현재까지 진행된 많은 연구 자료를 보면 카페인 섭취가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히려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암과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local_hospital커피가 실보다 득이 많은 것으 맞지만 카페인 함량이 높기에 안전하게 프림과 설탕을 적게 넣고 디카페인 커피로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커피를 물처럼 마시지 말고 물을 커피처럼 마시는 것이 건강에 더 이롭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