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7, 2024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 3가지는?

부는 동안의 척도이다. 이 척도에서 가장 요소 중 하나가 모공이다. 모공은 매끄럽고 부드러운 피부결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로 건강한 피부를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반드시 관리해야 하는 부분이다. 이 관리는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를 인지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

looks_one피지의 분비 – 겨울철 피부가 과도하게 건조한 상태가 되면 이를 막으려고 천연로션 역할을 담당하는 피지가 분비된다. 이때 피지가 나오는 통로인 모공도 분비량에 비례하여 같이 확장하게 되는데, 이때 유수분을 관리하지 않고 장기간 방치하면 눈에 보일 정도로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 모공 확장의 80%는 피지에 있다.

looks_two탄력의 저하 – 모공은 수축과 이완이 가능한 부위이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피부를 구성하는 대표적인 물질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하여 탄력이 떨어지게 된다. 탄력의 저하는 곧 이완의 시작을 말한다. 모공이 없던 사람도 나이가 들면 모공의 확장을 피할 수 없는 이유이다.

looks_3피부 트러블 – 나이가 젊음에도 불구하고 모공이 넓은 것은 피부 트러불이 가장 크다. 특히 염증 부위를 세균이 많은 손을 이용해서 함부로 짜는 행위는 피부가 가장 싫어하는 공공의 적이다. 블랙헤드도 압출기로 짜는 것보다 오일로 녹여서 제거하는 것이 모공에는 가장 이상적이다.

local_hospital닥터Tip : 피지는 자신의 피부에 맞는 세안제(중요!!!!)와 보습제로 관리가 가능하고 탄력은 저분자 콜라겐(생선)으로 유지할 수 있으며 트러블은 장 건강을 지켜주는 식습관(식이섬유) 개선으로 예방할 수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