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2월 1, 2023

우유 세수, 왜 미백에 좋을까?

백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우유 세수는 통과의례이다. 이 세안법은 피부가 맑고 투명한 연예인들의 꿀팁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 우유는 늘 귀하고 좋은 것만 취했던 전설의 미녀들이 자신의 미모를 더욱 아름답고 젊게 가꾸려고 사용했던 식품으로 유명하다. 이집트의 여왕인 클레오파트라는 세수는 물론이고 목욕까지 우유로 했다는 기록이 전해지고 있다. 이는 우유가 피부에 매우 놀라운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Spoiler

우유 세수의 효능은?

local_hospital피지+보습력 – 우유는 천연 클렌저로 모공 깊숙한 곳에 있는 미세먼지와 피지(Sebum)를 제거하여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만들어 여드름 개선에 도움을 주고, 세안 후 보습력을 높여 피부 건조를 막아서 잔주름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local_hospital각질+피부톤 – 우유에 있는 천연산인 알파 하이드록시 산(AHA)은 피부 표피층에 있는 죽은 세포인 각질을 제거하여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있게 만들며 스트레스와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 노화를 치유하여 피부톤을 밝게 만드는 능력이 있다.

account_box닥터Tip : AHA 성분은 유통기한 지난 우유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 다만 너무 오래된 우유는 오히려 피부에 나쁘니 일주일 이내의 제품으로 씻는 것이 좋다. 우유가 없을 때는 쌀뜨물을 대신 사용해도 된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