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2월 6, 2023

임산부 카레, 위험한 음식일까?

레는 맛과 향이 강하다. 이 소스를 밥에 듬뿍 올린 후 잘 비벼서 입에 넣으면 혀에서 소확행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중독적인 맛을 지니고 있어 자신도 모르게 점점 카레 덕후가 되며, 여성의 경우 임신을 하면 더욱 카레가 심하게 당기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카레가 임산부에게 나쁘다는 속설이 있어 망설이게 된다. 이 속설은 정말 사실일까?

Spoiler

임산부 카레, 위험한 음식일까?

local_hospital닥터Tip : 카레의 주재료는 강황이다. 강황은 초강력 항산화 식품으로 염증을 다스리고 위장을 치유하며 혈당을 관리하는 효능이 있어 임산부도 자주 챙겨 먹으면 좋다. 자궁을 수축하여 태아에게 나쁘다는 말은 잘못된 속설일 뿐이다. 이 속설이 맞다면 인도의 임산부는 먹을 것이 없다. 오히려 입덧에 잠재우고 성질이 따뜻해서 몸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실제로 산부인과 입원시 제공되는 식사에 카레 요리도 자주 포함된다.  다만, 인스턴트 식품으로 구입해서 먹으면 몸에 부담이 될 수 있다. 가루를 직접 구입해서 요리를 하거나 전문 인도 레스토랑에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끝으로 카레가 품고 있는 강황은 지용성 물질로 기름과 함께 섭취할 때 잘 흡수되고, 특히 후추를 곁들이면 흡수율이 20배 상승한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