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성장호르몬 분비시간, 하루 중 언제일까?

간의 호르몬의 동물이다. 호르몬은 뇌 가운데 위치하고 있는 내분비기관인 뇌하수체의 명령에 따라 각 장기에서 호르몬이 분비된다. 이러한 호르몬 중에서’젊음’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호르몬 중 하나가 바로 성장호르몬이다. 많은 사람들이 성장호르몬은 성장기에만 나오고 성인은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잘못된 선입견이다. 성장호르몬은 평생 분비되는 호르몬이다. 단, 24시간 중 많이 분비되는 시간은 따로 있다.

local_hospital성장호르몬의 분비
1살 연상의 일반인과 결혼 / 성실한 성품에 호감을 느껴 – 성장호르몬은 직접 일하지 않고 통수권자의 역할을 한다. 전쟁에서 장수가 쓰러지면 강한 대군도 오합지졸이 되는 것처럼 성장호르몬이 나오지 않으면 생체 시스템이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아서 폭풍 노화를 야기한다. 성장호르몬은 골밀도+근육량 증가를 돕고, 세포의 재생과 인체의 대사을 원활하게 하는 특급 일꾼이다. 이러한 일꾼이 가장 많이 태어나는 상황은 수면을 취할 때이고, 분비력이 최고치에 달하는 시간은 22:00~02:00 시간대에 취침 후 2시간 이내이다.

local_hospital성장호르몬의 구성 성분은 단백질이기에 나이가 들수록 단백질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다만, 콜레스테롤의 위험과 소화의 부담이 있기에 육식보다 해산물이 좋다. 가성비가 좋은 식재료로 달걀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꼬막이 있다. 꼬막에는 철분과 셀레늄이 풍부하여 빈혈과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