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얼굴에 각질, 왜 피부에 독일까?

질은 얼굴을 푸석하게 보이도록 만든다. 푸석한 얼굴은 생기 없고 피곤에 쩔은 느낌이 강하여 타인의 눈에 건강하지 못한 인상을 준다. 또한 메이크업도 잘 먹지 않아서 여성의 경우 스트레스를 이만저만 받는 것이 아니며 피부 트러블의 원인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이처럼 피부에 악영향을 주는 각질이 유독 얼굴에 많이 생기는 이유는 얼굴이 처한 내외부적 특성 때문이다.

looks_one얼굴에 각질이 생기는 이유 – 얼굴은 피지선이 가장 많이 분포하며 24시간 외부에 노출된 부위이다. 이 결과 노폐물이 쉽게 쌓여 모낭충이 번식할 확률이 높아지고 보습력이 떨어지면서 심한 각질이 발생한다. 특히 탈락되지 않고 장시간 쌓인 각질은 모공을 막고 피부벽을 약화시켜 피부 상태를 급격히 나빠지게 만드는 요인이다.

looks_two각질과 모낭충의 관계는? – 각질은 모낭충이 가장 좋아하는 먹이이다. 고로 많을수록 모낭충의 개체수가 증가하여 시도 때도 없이 얼굴이 간지럽고 여드름보다 딱딱하고 큰 염증으로 인하여 고통을 받게 된다.

local_hospital닥터Tip : 시중에 파는 스크럽제를 사용하는 것보다 미백과 보습도 챙기면서 피부를 매끈하고 윤기있게 만드는 율무팩을 추천한다. 전후가 확실히 차이가 날 정도로 효과를 뚜렷하게 느낄 수 있다. 단, 매일하면 피부가 자극될 수 있으니 주 1회가 적당하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